아킬레스건수술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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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까치키 조회 0회 작성일 2021-10-14 06:40:5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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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킬레스건 통증. 아킬레스도 이 영상만 봤더라면 무적이었을 텐데...

피지오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건강 상담 오픈채팅방!!
물리치료사인 친구라 생각하시고 몸의 고민을 얘기해 보세요^^
(의학적인 진단 및 치료를 해 드리진 않습니다!)
- https://open.kakao.com/o/gQE5vWXc

문의사항: healthmap201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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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 : MarKoo - My old things
MarKoo , https://soundcloud.com/markoo-y​
Music Promoted by DayDreams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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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ng-Eui Kim : 영상들을 보며 늘 느끼는 거지만 아프기 전에 관리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도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 ^^
김말순 : 까치발을 너무 많이 하면 아킬레스건이 아플 수 있나요?
SOO-KANG BANG :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피지오스튜디오 : 맞습니다!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죠 항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지오스튜디오 : 아킬레스건이 견딜수 있는 부하 이상으로 반복하게된다면 미세손상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ㅜㅜ

영상에 몇가지 운동범을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여 김말순님께서 하실수 있는 난이도로 운동을 진행하여 주시면 도움이되실거에요!

발목통증에서 가장 치명적인 아킬레스건파열! #아킬레스건파열수술 #아킬레스건파열 #SNU서울병원 #서상교

어떤 사람의 약점을 뜻할 때 많이 쓰여지는 아킬레스건!
그만큼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죠!

발목통증에는 골절도 있고, 아킬레스건 손상도 있고,
인대파열등 여러 질환이 있죠.
그 중에 제일 치명적인 게 아킬레스건 파열!!

족부의 神 SNU서울병원 서상교 대표원장님께서
아킬레스건파열의 모든 것!

아킬레스건파열 수술 방법부터
수술 후 일상생활 복귀까지의 회복 과정이 자세히 담긴 이번 영상
함께 보시죠~!

서울 강서구의 서울대병원!
SNU서울병원
☎ 02)333-5151
http://snuseoul.kr/

발은 발산역! 5호선 발산역 9번출구 3분거리 위치! SNU서울병원


0:00 프리뷰
0:33 오늘의 주제 '아킬레스건파열'
0:58 아킬레스건파열이 되었을 때 처음에 검사는?
2:27 주로 완전파열? 부분파열인 경우는?
2:50 보통 수술적인 치료를 하는지?
4:14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5:32 Krackow 봉합술을 하시는 이유는?
6:49 수술 후 일상생활(운동 등)은 언제부터?
10:36 오늘의 결론은!
SNU서울병원TV : 0:00 프리뷰
0:33 오늘의 주제 '아킬레스건파열'
0:58 아킬레스건파열이 되었을 때 처음에 검사는?
2:27 주로 완전파열? 부분파열인 경우는?
2:50 보통 수술적인 치료를 하는지?
4:14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5:32 Krackow 봉합술을 하시는 이유는?
6:49 수술 후 일상생활(운동 등)은 언제부터?
10:36 오늘의 결론은!
yi seul song : 아킬레스건 진료를 온라인상으로 본 것 같아요~
진단방법 및
수술적인 치료, 비수술적인 치료
수술 후 재활 및 일상생활 복귀까지
아킬레스건 치료는 이영상 하나만 보ㅏ도
될 정도네요~~♡♡
오늘도 배우고 갑니다~~♡♡♡
또 올려주세용~~
이쌍둥 : 유익정보에 도움되는 알찬내용 감사요.
소리만 ...마이크가
sanghyun Lee : 제가 후방 십자인대 쪽이 부분 파열 되있는데 이 점이 연쇄적으로 발목에 부담을 주어 아킬레스건이 파열될 수 있을까요? 요즘따라 무릎이랑 발목이 둘다 자주 붓네용ㅠㅠ아직 20대 중반인데ㅜ
이만재 : 의견을 듣고싶어 글 올립니다.
제아들은 올해 20살이고 지금까지
축구선수의 꿈을 키워오면서 대학도
특기생으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운동중에 아킬레스건
파열로 봉합수술을 하였습니다.
수술은 잘됐다고 합니다.
수술 후 재 파열률이 5%라고 하는데
그건 일반인들 기준이고 운동 선수인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요?
그리고 재활 후에 축구선수로서 계속 할 수
있는지요?

아킬레스건염 통증 재활! 논문으로 알아보는 운동 치료 by 미국스포츠의학저널

#아킬레스건염재활 #아킬레스건염스트레칭 #아킬레스건염치료 #아킬레스건염운동 #아킬레스건통증

1:1 온라인 상담 문의: mrphysio7@gmail.com

홈페이지 (각종 재활 및 교정 후기 포함)
https://www.mrphysio7.com

해피와이프 해피라이프 채널 바로 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xHvAK6dOVh7e_nraJjgpnQ

⛧중요⛧ 이 영상은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된 것으로서 의학적 조언이 아닙니다. 가급적이면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과 평가를 통해 본인의 문제를 파악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ALL RIGHTS RESERVED. 사전 동의 없이 본 영상의 전체 또는 일부 내용의 출판, 수정, 배포를 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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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킬레스건염 재활이라도 엉덩이 근육 운동을 같이 해주고 바르게 걷는 법을 아셔야 합니다
관련영상
1. 아무데서나 못 듣는 엉덩이 이야기!? 아킬레스건염, 정강이통증, 족저근막염, 무릎/골반통증 등등 근골격계 질환의 뿌리원인

2. 내전근 풀어주기/중둔근 운동/고쳐야 할 습관

3. 완벽하게 걷기


아킬레스건에 마사지나 스트레칭을 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한 관련내용 링크
1. 제가 만든 영어 영상인데 한글 자막 키고 보시면 됩니다

2. Q and A (한글자막)


운동 순서
1. 근육마사지 1분 (정강이통증 실전편에 있어서 생략했는데 간단한 마사지 방법이니 글로도 설명드리겠습니다. 바닥에 앉아서 다리를 펴고 폼롤러나 테니스공을 아픈 쪽 종아리 근육 밑에 놓아줍니다. 그리고 양 옆으로 다리를 움직이시면 됩니다. 나머지 다리를 아픈 다리 위에 올려주면 좀 더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1분이라고 말씀드렸지만 뭉친 곳은 더 많이 더 자주 풀어주시면 좋습니다)
2. 카프레이즈 후 버티기 45초 x 하루 5번
3. 원심성 수축 3세트 x 15회 하루 두 번
4. 웨이트 트레이닝
논문에서는 2-3번 혹은 2-4번 이렇게 같이 하라고 하지만 저는 1번을 기초로 2번 운동부터 시작하시고 2번을 다 하실 수 있다면 3번을 시작하시고 이런 식으로 단계적으로 진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특히 증상이 심하신 분들이나 만성이신 분들에게는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햄스트링도 풀어주셔야 하는데 곧 영상으로 올려보겠습니다. 일단 엉덩이 근육 영상도 보시고 함께 해주셔야 합니다. (사실 아킬레스건만 볼 게 아니라 하지 전체를 함께 보고 치료해 나가야 합니다)

아킬레스건염은 사실 예전에 건(힘줄)의 문제에는 항상 염증반응이 동반한다는 가설에서 시작되면서 자리 잡은 명칭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건의 문제는 건이 본연의 기능(탄성에너지 저장 및 운반, 근육길이조정)을 상실하면서 부서지거나 찢어지면서 발생한다고 보는 가설이 더 설득력을 얻고 있어 '건에 병이 생겼다'는 의미의 건병증이라고 부르는 쪽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영상 후반에 나오는 Reactive tendinopathy, 즉 반응성(민감성) 건염은 흔하지는 않은데 운동량이 많은 젊은 층에서 발생할 수 있고 운동을 하면 악화되는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는 운동을 피하셔야 하고 얼음찜질+염증약+버티기 운동정도만 해주시면서 통증이 완화된 후에 원심성 또는 웨이트 재활운동으로 넘어가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
1. 운동을 하실 때는 통증이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10을 기준으로 3이하의 통증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건의 문제는 운동 후 24시간을 지켜봐야 하는데 운동 중/운동 후/ 그리고 다음 날까지 평소와 다른 새로운 통증이 발생하거나 증상이 악화되거나 하면 안됩니다. 만약 그렇다면 지금 하시는 운동을 할 준비가 안 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면 버티기 운동 30초를 하시다가 어느 날 40초로 올렸더니 통증이 증가했다면 통증 부위(힘줄)에 ice를 해주시고 다시 근육마사지와 함께 원래 했던 30초 버티기 운동을 2-3일 정도 해주신 후 또 다시 35초 또는 40초 정도로 조금씩 조금씩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2. 한꺼번에 횟수나 강도를 엄청 늘려버리면 더 악화될 수 있으니 정말 적은 횟수부터 시작하시면서 천천히 늘려나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욕심내다 더 안 좋아지셔서 몇 주 더 고생하십니다.. 힘줄의 회복은 사실 뼈의 회복보다 오래 걸릴 수 있는 것이라 아주 많이 인내하셔야 합니다) 재활의 핵심은 너무 많이 해서도 안되고 너무 적게 해서도 안되며 중간지점인 '적당히'를 스스로 찾으시는 겁니다.

재활기간은 최소 3개월은 보셔야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운동을 하더라도 통증이 가라앉기까지는 4-6주정도 걸리고 스포츠활동을 할 정도로 회복되기까지는 3-6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스포츠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여기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웨이트, 해당 스포츠관련 재활운동들까지 진행을 하셔야겠죠) 근육의 변화 수일 내에도 가능하지만 건의 변화는 2-3개월이 걸린다고 하는 논문이 있습니다. (개개인의 편차가 있겠지만요) 스포츠를 하시는 분들은 통증이 없어졌다고 바로 복귀하시면 안되고 운동량을 20-30% 정도에서 시작해서 서서히 늘려주셔야 합니다. 영상에 나오는 운동들을 운동 전 스트레칭 대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운동을 안 하는 분들도 가끔씩 해주시면 좋아요~ 안전재활하세요 !

참고문헌
Beyer, R., Kongsgaard, M., Hougs Kjær, B., Øhlenschlæger, T., Kjær, M., \u0026 Magnusson, S. P. (2015). Heavy slow resistance versus eccentric training as treatment for Achilles tendinopathy: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The American journal of sports medicine, 43(7), 1704-1711.
Mr. Physio 호주물리치료사 : 홈페이지 Homepage (각종 재활 및 교정 후기 (testimonials & reviews), 블로그 포함(blog))
https://www.mrphysio7.com

1:1 온라인 상담 문의 (Online consultation inquiry): mrphysio7@gmail.com
김기범 : 건염 때문에 걷기가 너무 힘들어서 발목붕대에 히어로인라이프 깔창낍니다
승범 : 혹시 달릴 때 착지법에 따라서 아킬레스건염에 안좋을 수도 있나요? 달릴 때 앞꿈치로 착지하는 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뒤꿈치로 착지하는 게 아킬레스건에 좋은지 궁금합니다ㅜ
민트민트 : 걷기나 달리기 운동후 종아리근육을 안풀어줘서 뭉쳤을때도 아킬레스건이나 뒷꿈치가 아플수있나요?
종아리근육은 어떤식으로 푸는게 젤 효과적인지도 궁금합니다
김현우 : 3년째 고생중인데 열심히 따라할게요. 감사합니다

... 

#아킬레스건수술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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