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세안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불바다 조회 6회 작성일 2020-09-16 16:18:11 댓글 0

본문

[매실청 드시기 전 꼭 보세요] 매실청 이렇게 먹으면 독을 먹는 겁니다!


오재억 : 횡성 아지매 수고 하십니다 오래전에 관심없이 스치듯 봤는데 청매실의 과육과 씨를 분리하는 방법을 유튜브에 소개한적 있는데 찾아 보시죠 아마도 대규모 매실 농장에는 그런 정보가 있지 않을까요
유정례 : 그런데 매실을 담그고 몆개월있다가 짜야돼는지요 일년숙성과정이 담그고 일년있다가 짜라는얘기인가요 3개월후에짜서 일년을 숙성 시키라는건지 자세희 알려주심 감사하겠읍디ㅡ
쨩애플이 : ㄷㄷ 그렇군여..ㄷㄷㄷㄷㄷㄷ알려줘서 감사합니다ㄷㄷ
김미경 : 당뇨있거나 고혈압있으면 매실을 먹으면 안되는건가요? 안좋다고 말씀하셔서요 아님 조금만 먹는건 괜찮을까요?
옥로향심 : 조여사님 감사합니다. 화이팅
김지선 : 유익한정보감사합니다
MS : 수 년 전 TV에서 어느교수가 매실액을 끓이면 독성이 날아간다고 하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그 말이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아리라이프 Arilife : 추천 떠서 들어왔는데 정말 말씀도 잘하시고 화질도 엄청좋네요!! 멋있어요~~~~~ 응원합니다^^
남궁정원 : 끓이면 날아간다 하던데요
남궁정원 : 거품이 일어서 김치냉장고에 보관했는데 괜찮을까요?

매실청 담그는 법 │독성 걱정없다 100일후 건지지 마세요│매실거르기

6월 초여름이되면 바빠지는 주부들-
1년 내 먹을 매실청 준비해놔야죠.
청매실은 6월6일 이후 구매하셔야 단단하고 좋아요.
(풋매실과 구분하기위해)

매실 고르는 법
매실청 세척법
매실청 담그는 법
독성 걱정 없이 먹는 매실청과
당도를 낮춘 건강하고 깔끔한 매실청 만들기

마지막으로 1년 넘게 숙성해놓은
매실청 거르기까지-
남은 매실청은 버리지 말고 장아찌만들어요!


#매실청담그는법 #매실액기스담그기 #매실거르기



매실 4kg, 올리고당\u0026 설탕 4kg
올리고당과 설탕의 비율은 1:1
설탕 반은 남겨 마지막 위에 부어주세요.
*설탕이 공기를 차단해줘야
초산균(곰팡이균)이 생기지 않습니다.
*용기는 항아리, 유리가 좋아요.
*창호지, 고무줄로 묶어 보관합니다.
*절대 젓지 마세요~!
*매실 씨의 독성 아미그달린은 1년 숙성하면 걱정 끝!

누가 담가도 맑고 깔끔하게 성공하는 매실청 담그는법-
영상이 유용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을 눌러주세요 :)
복지관줌바Trot mama : 매실담그는법 거르기까지 잘 보았습니다
40 초와30초의 광고도 ㅠㅠ
응원드리고 갑니다 함께가요
민동진 : 매실청을 두가지 방법으로 담았는데..하나는 100일 지나 매실을 걸러냈고, 한개는 그대로 일년이상 두고 나중에 매실을 제거했어요. 그런데 1년동안 그대로 둔 매실액은 지금 영상처럼 색이 옅더라구요. 잘못 된 줄알고 버리려 했는데 먹어도 되겠네요.
오향숙 : 지금 매실을 6월19일 담았거든요
두껑은 느슨하게 덮고요
하얀거품이 생기는데
괜찮은가요?ㅎ초보라서 자꾸 신경쓰이네요
염미란 : 보자기로 덮어주면 좋아요^^
홍길동 : 안녕하세요. 저희 집은 담을 통이 모자라서 하나는 유리병에, 하나는 김치통에 담갔는데요. 2주 정도 됐나 한번 확인해보니 유리병은 괜찮은데 김치통 매실에는 하얀 곰팡이가 조금 피었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곰팡이 핀 매실들은 건져내고 가라앉은 설탕 저어서 도로 닫아놨는데 또 며칠 있다 열어보니 곰팡이가 도로 번식한데다 거품까지 껴서 상태가 심각해졌어요. 일단 매실 한번 싹 씻어가지고 물기 날리려고 그늘에 널어놓은 다음 매실액은 한번 끓여가지고 식혀놨는데..... 먹어보니 매실맛 나고 괜찮던데....이거 담근지 한달도 안된 거지만 그냥 이대로 매실액만 1년 묵혔다가 먹어도 될까요?ㅠㅠㅠㅠ 다시 매실이랑 섞었다가 까만 곰팡이라도 피면 아예 다 버려야 할까봐 망설여집니다....ㅠㅅㅠ 어떻게 살릴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건드리기 무섭습니다....ㅋㅋㅋㅋ
하루세끼mom hero life :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Somtoria솜토리아 : 매실을 따고나서 한 이틀 정도 뒤에 노랗게 변한 뒤(무르진 않았어요)에 청을 담궜거든요 그래도 괜찮을까요?ㅠㅠ
윤광여 : 오가리가 끼는데 해결은~~참고로 매실10kg원당8kg 담근지 열흘지나는데 올가리가 끼는데 해결할수 있나요?
네오사랑 : 독성이 휘발성이라면 김치 냉장고에서 빼서 실온에 둬야겠군요
조회숙 : 속에 독성이 있어서 씨를 빼고 하면 제일좋아요

매실청담그는법 맛있는 매실액 손질부터 비율과 보관법까지 자세한 매실액기스 만들기

#매실청담그는법#매실액기스 만들기#매실청담그기
우리집 필수템~! 6월 매실청 담그는 시기가 왔어요.
6월 초에 나오는 매실은 청매실, 중순에 나오는 매실은 황매실입니다.
청매실과 황매실 모두 담아봤는데요.
둘 다 맛있어서 이번엔 청매실로 담았습니다.

크기가 큰 매실로 담으면 장아찌로 먹기도 좋고, 액기스도 많이 나와서 왕특대 사이즈로 담았어요.
보통 매실청 담는 비율은 매실과 설탕1:1입니다.
자일로스 설탕과 올리고당을 섞어서 만들 경우 매실 : 자일로스 설탕 : 올리고당 10 : 10 : 1.2 가 좋다고 하는데요.
여러 비율로 담아 보고 정착한 우리집 비율은요.
매실 : 설탕 : 올리고당 10 : 9 : 1.7로 담고 있습니다.
매실 10kg, 설탕 9kg, 올리고당 1.7kg 으로 담았습니다.
곰팡이도 안 피고 매실액 맛도 부드럽고 새콤달콤 맛있습니다.
지인들께 많이 나눠드렸는데 맛이 좋다고 합니다.
올리고당을 넣으면 설탕도 빨리 녹고 매실액 맛도 부드럽습니다.
매실액기스 만들기 주의사항은 아래부분을 참고해주세요.


[매실청담그는법]
1. 매실을 2번 씻어줍니다.
2. 넉넉한 물에 식초와 소주를 각각 3스푼씩 넣고 20~30분 정도 담가줍니다.
3. 20분~30분 후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4. 넓은 채반에 넣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3~4시간 정도 말려줍니다.
5. 매실을 말리는 동안 꼭지를 제거합니다.
- 이쑤시개 2를 잡고 하니 부러지지 않고 수월하게 됐어요.
6. 과즙이 잘 나오도록 매실을 포크로 찍어주거나 과도칼로 칼집을 내줍니다.
7. 소독한 통을 준비합니다.
- 깨끗하게 씻은 통을 소주와 식초 1:1로 희석해서 분무기로 뿌린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줍니다.
- 유리병은 끓여서 준비합니다.
8. 통에 매실 10kg과 설탕 9kg을 번갈아 가면서 넣어줍니다.
- 설탕을 켜켜이 넣으실때 맨 위에 올릴 설탕은 남겨주세요.
9. 맨 위에 남은 설탕과 올리고당 1.7kg을 모두 넣고 매실을 덮어줍니다.
10. 설탕이 녹기 시작하면 완전히 녹을 때까지 흔들거나 굴려서 설탕을 모두 녹여줍니다.
11. 완전히 밀봉하고 햇빛이 잘 들지 않고 서늘한 곳에서 3개월 숙성합니다.
12. 3개월 후 과육을 빼고 몇 개월 더 숙성해서 드시거나 혹은 빼지 않고 1년 이상 숙성하면 씨에 독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또는 씨앗이 걱정되신다면 3개월 후 씨만 분리해서 과육은 다시 넣고 계속 숙성하셔도 됩니다.)
- 3개월 후 과육을 꺼내 그냥 먹어도 맛있고 고추장 양념해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참고사항]
맛도 부드럽고 곰팡이도 피지 않아서 저는 며칠 내로 설탕을 녹여서 보관을 하는데요.
요즘 명인분들이 녹이지 않고 그대로 둬도 괜찮다고 하시니 선택하셔서 맛있게 담으세요.

매실청(매실액) 보관 방법은 완전히 밀봉해서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보관했는데요.
5년된 매실청이 있는데 냉장고에 넣지 않고도 아직도 괜찮습니다.
매실액기스 보관기간은 5년까지도 괜찮다고 합니다.


[★ 매실액기스 만들기 주의사항 ★]
1. 쓴맛이 날 수 있으니 꼭지는 꼭 제거해주세요.
2. 곰팡이가 필 수 있으니 매실의 물기는 완전히 제거해주세요.
3. 곰팡이가 필 수 있으니 담을 용기는 깨끗하게 소독하시고 완전히 말려서 사용해주세요.
4. 맨 위 매실에 꼭 설탕이나 올리고당으로 덮어주셔야 합니다.
5. 만약 설탕을 녹이시느라 나무 주걱을 사용하실 경우 물기가 없는 나무 주걱을 사용해주세요.
6. 설탕의 양이 적을 경우에도 곰팡이가 필 수 있습니다.
7. 더운 여름날 햇빛이 많이 있는 곳에 놓아도 곰팡이가 필 수 있으니 햇빛이 적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주세요.


각종 요리에 조미료로, 더운 여름날 매실 주스나 매실 에이드로, 겨울엔 매실차로,
소화가 안 될때는 소화제로 다용도로 사용되는 유용한 매실청 맛있게 담으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공지현 : 똑같이 따라했는데 거품이 넘 만이 생기고 벌써 새꼼합니다
지미성 : 담그시는것과 같은방법으로 매실에칼집을내서 한통은올리고당과설탕을넣고 한통은설탕만넣어서했는데 올리고당을넣은쪽은 거품이좀생겨있는데 열어보니 냄새는 둘다좋구요^^ 거품그냥둬도될까요? 6월15일에담았습니다~
금미정 : 감사합니다 잘 먹을게요. 좋은 팁도 굿굿.
ma ma : 저는 매실10kg에씨빼고하얀설탕6kg넣고 6월8일 담궜는데 위에서 하얀거품이 많이나는데 아무래도 설탕양이 적어서그런지 맨위에 매실색도별로않좋고 걱정되네요 지금이라도 어떻게 해야되는건지 발효되면서 원래거품 이나는건지 답변좀 부탁드려요
김가영 :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넘 좋네요 복분자주 복분자 청도 올려주심 안되나요?ㅜㅜ
DalDal:달달 : 오늘 영상 그대로 매실청 만들었어요..만들고 나니 뿌듯하네요.. 감사합니다~^^
hyunsoon klm : 삼일지나고나서
한번씩 저어줘야 하나요?
전성애 : 감사해여ㅜㅜㅜ
DalDal:달달 : 씨에 독성이 있다고 빼고 하라던데 안해도 되나요??
고명희 : 잘봤어요~^^
이대로 해봐야겠군요!
프락토 올리고당인가요?
근데 올리고당이
수분이 있지않나요?

... 

#매실세안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5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lossomyou.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