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랜토승차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압도적찬사 조회 23회 작성일 2020-09-16 12:29:07 댓글 0

본문

승차감 망했?? 신형 쏘렌토 디젤 VS 하이브리드 *승차감만* 비교 Kia New Sorento Diesel vs Hybrid

기아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타면서 승차감이 시승회 때 탔던 디젤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직접 확인해 봤습니다.
김민우 : 기본적으로 3세대라 불리는 전륜N플랫폼의 경우 내연기관중심입니다. 즉 니로, 코나와 같은 하이브리드 방식을 취하고 있죠.
다만, 초기때와 달리 하이브리드는 기본 배터리가 후륜으로 들어갑니다. 무게배분을 엄청 신경 쓴거죠.
후륜에 하이브리드 배터리와 전기배터리를 같이 들고 있는건데. 여기서 문제가 생깁니다.
보통 엔진무게(디젤, 가솔린)보다 하이브리드 1.6터보는 좀 적게 나가죠. 그런데 후륜에는 무게가 예전보다 많이 나갑니다.
5:5 무게 배분은 BMW 전매특허죠. 1.6이라 해도 이론상 하이브리드로 터보렉 상쇄, 터보 작동으로 운동성이 생겨버립니다.
원래 플랫폼 설계나 곧 나올 2.5가솔린터보, 디젤과 달리 무게 배분이 달라지죠. 승차감 문제가 생깁니다.
결국 단단하게 구성할수 밖에 없습니다. 현 국산차의 플랫폼에서 문제점은 바로 B필러 부근에 강성이 떨어지는거죠.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앞뒤 무게 배분으로 가운데 부분에 무게 하중이 엄청나게 오게 됩니다.
결국 충격 흡수를 전체적으로 해주려면 단단하게 묶어 버려야 합니다. 안그러면 B필러가 휘어지면서 뒤틀림강성이 크게 떨어지는게
확 와 닿죠. 디젤이 시내주행과 일반적이라면, 하이브리드는 장거리 110-항속주행에 맞춰졌다고 보면 될듯합니다.
9,10월경에 2.5 가솔린 터보가 나오고 연말에는 유럽에 90마력 전기모터, 13.8㎾h 리튬이온 배터리의 PHEV가 나옵니다.
참고로 유럽,북미등에서만 출시할 예정입니다. (니로가 하이브리드-PHEV-EV 나온것과 같은 맥락)
이유는 국내에서는 PHEV에 2021년부터 전기차 보조금이 없습니다.
아무리 빨라도 12월이다보니 사실상 보조금해택이 없어서 국내에는 출시할 가망성이 없습니다. (영업 지침등)
익스플로러 PHEV는 정말 웃긴게 미국에도 안파는건데 국내에는 출시했습니다.
신형되면서 디자인적 요소와 대체할 차량이 생기면서 인기가 도리어 급몰락했지요.
쏘렌토 같은 경우에는 디젤, 하이브리드,가솔린터보가 다입니다. PHEV는 배터리 가격때문에 보조금 없으면 국내에서 팔기 어렵죠.
환경문제가 있긴한데 디젤이 70%인 이유가 가격과 보편적인 인식 때문이라고 봅니다.
단, 하이브리드 모델을 이렇게 비교해서 타면 확 차이나겠죠. 승차감에서.
mr자유인 : 하체리뷰도 하세요
맨날 디자인만 가지고
맨날 실내만 가지고 하시지 말고하체 관리 요령등도 리뷰 해 주세요
남정윤 : 하이브리드의 밧데리수명과 보증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설명좀해주세요
원래 보증기간을 10년과 20만키로로 해준다고 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Hyeyun Jang : 솔직하십니다.
디젤_하브_디젤 순으로시승하고 바로디젤계약.조용하긴하브가조용한데그걸뛰넘는 통통거림..ㅜㅜ
통통거림을넘어 토도토독거리는 머리가아팠네요ㅜㅜ
어디까지나 개인적이니 시승을권유하고싶어요
상류사회 : 배터리 땜에 단단하게 한거같아요
다니엘 : 첨에는 무게차이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했는데,,,
찾아보니 무게가 거의 동일하네요 ㅠㅠ 보통 하브가 많이 무거운데,,, 엔진이 1.6이라 그런가 봅니다,,,
그렇다면 왜 굳이 승차감을 더 단단하게 했을까요.. 정말 의문입니다,,,
하브는 보통 시내주행이 많은 분들이 선택을 할텐데 그럼 오히려 디젤보다 더 부드럽게 셋팅을 해야
맞을거 같은데 말입니다,, 상식적으로요..
참 하브가 잠시 판매 중단되었다가 다시 판매시작 되었잖아요
최근에 차 받으신분들은 부드럽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새 바뀌었나?? 함 확인해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mr자유인 : ㅎㅎ 남의 떡이 커 보일수 있는거?
선택한 차를 사랑 해서 아끼고 다듬으면 되지요 ㅡ
내마눌님이 최고
정확한 리뷰 ㅡ좋아요
★(스타렉스 어반 리뷰 부탁 드림니다)
SONIC DONKEY : 누구는 승차감 좋다 누구는 별로다 승차감은 사바사
권혁재 : 시트의 차이도 큽니다
이경철 : 디젤이나 하이브리드 나
현가장치가 같으면 승차감이
같겟죠

승차감 합격? DCT는? 쏘렌토(MQ4) 2.2 디젤 AWD 6인승 시승기, Kia Sorento D2.2 AWD

4세대 기아 쏘렌토의 2.2 디젤 AWD를 시승했습니다.
승차감이 3세대보다 살짝 단단해지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무척 좋은 편입니다. 2.2디젤 엔진과 연결된 8단 습식 DCT도 매끄러운 반응을 보여줬습니다.
새로운 플랫폼과 DCT 덕분에 연비도 더 좋아졌습니다.
시승 연비는 13.5km/L를 달성했네요.
햇빛 아래 파란색 컬러도 잘 어울렸습니다.
timecenter : suv 는 최저지상고를 꼭 설명해 줘야 하는데 설명하는 곳은 모터리안 뿐이군요
홍지훈 : 누를 때 도로 제한속도 로 셋팅 말씀 ~~~~~~~~~~~~~ 좋습니다.
최우성 : 진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gv90인가? 그 suv 주차 되있던데 ㅈㄴ커서 놀람;; 쏘렌토도 엄청 크던데
go go : 광고네 광고
조용원 : 계기판이랑 악셀링 엔진 회전수 시간차 있다는건 아쉽다기 보다..좀. 아닌거 같은데 ㅡㅡ
안산김 : 영상에선 시트색 이쁜데 실제로보면 너무싼티가;; 블랙이진리..
인생은10차선VIỆT HÀN STORY : 박기돈 편집장님은 타 유튜버보다 승차감에 대해 많이 어필해주셔서 차종 나올때마다 항상 보고 있습니다. 항상 행복하십시요~~
김량곤 : 저도 계약했습니다
Y Gim : 장점과 단점을 정확히 표현을 안하시네요. 무딘 사람은 그냥....
김병구 : 밧데리 용량이 작다던데

[노보스] 신형 쏘렌토 잘 나왔네요 | 기아 쏘렌토 리뷰 1부_노사장

─  노보스개러지 OPEN  ─\r
\r
' 예약 및 상담\r
' 전화번호 : 010-8361-5856\r
' 카카오톡 : nobossgarage\r
' 상담시간 : 09:00 ~ 19:00 (평일)\r
'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237-1\r
\r
' 영업시간\r
월-금: 09:00 ~ 19:00 \r
토요일: 09:00 ~ 15:00 \r
※ 매달 2, 4주 토요일 영업\r
\r
' 차량 협찬 및 광고문의 : noboss2018@naver.com\r
' 노사장 카카오톡 : fashion74

#기아#쏘렌토#주행리뷰
Raining Boss : 과속 딱지 끊으셔야겠네요 ㅎㅎ
Scott Bodyguard : 머플러만 양방향크롬으로 짝퉁이 아닌 진짜 머플러였으면 완성도가 높아졌을걸...
최성민 : 뭐 알고 얘기하는건지...?ㅋㅋㅋ
믿음이 안가~~ㅋㅋㅋ
윤종환 : 좋다는 평가가 많은데... 저만 뽑기문제인가요
출고 2주정도 댔는데 미션교환 해야한다네요 ㅡㅡ
GIANTS : 원따봉 풀악셀
남이상준 : 노사장은 현기차의 사장인가보다 아무리 그래도 단점은 인는데 단점은 하나도 없는 것처럼 그러네 한심한 노사장
Hsdjjreo ekij : 4천만짜리 차인데도 불구하고..원가절감이 심하고..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싼티나고 너무 안이쁘요..
최병훈 : 노사장도 현기일바 다되었네 쩝
최영건 : 중고차중에 잘만들었다고 보는 베라크루즈 같은 차도 한번 리뷰해주세요 . 요즈음 차와 비교해서
바람7193 : 노사장님이 리뷰 할때 결함들이 나왔써야 .... ㅋㅋ

... 

#쏘랜토승차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5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blossomyou.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